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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바스크립트 첫걸음 ~ 바보같은 이야기 생성기
    Java Script/MDN 정리 2020. 7. 23. 22: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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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작하기

    • HTML 예제 파일이 있는 사이트(grab the HTML file)로 이동하여 파일을 카피하여 자기 컴퓨터에 디렉토리을 새롭게 만들고 파일이름 index.html로 저장한다. 이 안에는 예제를 위한 CSS가 포함되어 있다.
    • 또 다른 가공전의 텍스트가 있는사이트 (page containing the raw text) 로 가서 별도의 브라우저 탭으로 열어 놓아라. 이것은 나중에 필요하다.

    프로젝트 설명

    • "랜덤한 이야기 만들기(Generate random story)" 버튼을 누를 때 마다 꾸며진 이야기(silly stories)를 만들어야 한다.
    • "Enter custom name"필드에 값이 입력되어있지 않을 경우 기본 이름을 Bob으로 지정한다.
      • "랜덤한 이야기 만들기(Generate random story)"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 사진에서 "Chris saw the ~.."로 시작하는 문장이 "Bob saw the ~.."로 표시되게 한다.
    • "랜덤한 이야기 만들기(Generate random story)" 버튼을 클릭하면 프로그램이 "US", "UK" 라디오 체크 버튼을 확인하여 각 국가에 맞는 온도, 수량, 무게 등 단위를 설정해야 한다. 아래 사진의 예를 들면 "~ weights 300 punds, and ~" 부분이 해당
    • "랜덤한 이야기 만들기(Generate random story)" 버튼을 클릭하면 꾸며진 이야기("silly stories")가 랜덤하게 계속 만들어지게 설정

    완료하기

    • 기본 셋업

      • "index.html"파일과 같은 디렉토리에 "main.js"라는 이름의 파일을 새롭게 만든다
      • 외부의 자바스크립트 파일("main.js")을 HTML 파일("index.html" )에 연결시키 위해서, HTML파일에 "main.js를 언급하는 엘리먼트를 삽입해야 합니다..
        태그 바로 앞에 이 스크립트 태그를 넣습니다..
    • 변수와 함수

      • 가공전의 텍스트 파일에서, "1. COMPLETE VARIABLE AND FUNCTION DEFINITIONS" 바로 밑의 코드를 모두 복사해서 main.js파일에 붙여넣습니다. main.js 자바스크립트 파일은 'customName' 변수에 "Enter custom name"의 값을 저장하고, 'randomize' 변수에는 "Generate random story" 버튼을 저장합니다. HTML 바디에 끝에 있는 class가 story인 ``엘리먼트는 story 변수에 저장하며 해당 엘리먼트에 랜덤한 이야기가 작성됩니다. 또한, randomValueFromArray() 함수는 배열을 가져와서 배열이 가진 항목 중 하나를 랜덤하게 반환합니다..
      • 가공전 텍스트 파일의 두번째 섹션 "2. RAW TEXT STRINGS"에는 프로그램에 자동으로 입력되어 랜덤 이야기 엘리먼트에 출력하는 문자열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main.js 에 아래 설명대로 변수를 만듭니다. :
        • 먼저 storyText변수에 "It was 94 fahrenheit outside, so ~~" 로 시작하는 문장을 모두 저장합니다..
        • insertX. 배열에 Willy the Goblin, Big Daddy, Father Christmas을 저장합니다.
        • insertY. 배열에 the soup kitchen, Disneyland, the White House를 저장합니다..
        • insertZ. 배열에 마지막 남은 값들을 저장합니다
    • 이벤트 핸들러와 완료되지 않은 함수 정리:

      • 가공전 텍스트 파일("raw text file")로 돌아가자.
      • "3. EVENT LISTENER AND PARTIAL FUNCTION DEFINITION" 밑의 코드를 카피하여 main.js 파일의 밑에다 붙인다:
        • 버튼이 클릭되었을때 result() 함수가 작동되기 위해서, randomize 변수에 이벤트 리스너의 클릭을 추가한다.
        • 코드에 부분적으로 완료된 result() 함수를 추가한다. 이 프로젝트의 나머지에서 함수가 완료되고 정상적으로 동작하기 위해서 라인을 추가할 것이다.
    • result() 함수 완료하기:

      • newStory라 불리는 새 변수를 만들고 이것의 값(value)를 storyText. 와 같게 한다.이것은 버튼을 누르고 함수가 수행(run)될 때 마다 새 이야기('story')가 랜덤하게 만들어 질수 있게 한다. storyText를 직접적으로 변경하고 싶었다면 새로운 이야기('story')를 한번 만드는 것이 가능할 수 있었다.
      • 세 개의 새로운 변수 xItem, yItem, 와 zItem를 만들고 이 세 개의 어레이를 이용하여 randomValueFromArray() 를 소환한 결과('result')를 이 변수들과 같게 만든다. ((각 경우의 결과('result')는 소환되어진 각각의 어레이에서 나온 랜덤 아이템이 될 것이다.)). 예를 들어 randomValueFromArray(insertX)을 작성함으로써 insertX 에서 문자열의 하나를 랜덤하게 리턴할수 있다.
      • 그 다음으로 newStory 문자열에 있는 세 개의 placeholders— :insertx:, :inserty:, and :insertz: —에 대신에 xItem, yItem, 와 zItem 문자열로 대치하라. 이 문자열 메소드는 각각의 경우에 newStory와 같게 만드는 메소드를 소환하는 것을 도와준다(,so each time it is called, newStory is made equal to itself, but with substitutions made; 이 영어부분 이해 안되어 번역안됨). 그러므로 버튼이 눌러질때마다 이 placeholder는 꾸며진('silly') 문자열로 랜덤하게 교체된다. As a further hint, the method in question only replaces the first instance of the substring it finds, so you might need to make one of the calls twice.
      • 첫번째 if 블록에서, 또다른 문자열 메소드를 소환하는데 이 소환은 newStory 문자열에서 찾아지는 이름 'Bob'을 name 변수로 바꾸는 것이다.. 이 블록에서 we are saying "If a value has been entered into the customName 텍스트에 갑(value)가 입력되면, 스토리안의 'Bob'을 'custom name'으로 변경한다."
      • 두번째 if 블록문에서는 uk 라디오 버튼이 선택되어졌는지 확인한다. uk 라디오 버튼이 눌려졌다면, 이야기('story') 상의 무게('weight')와 온도('temperature') 값 들인 파운드('pounds')와 화씨온도(Fahrenheit) 를 'stones'과 섭씨온도('centigrade')를 바꾸어야 한다. 필요한 것은 아래와 같다
        • 파운드(pound)를 stone, 화씨온도(Fahrenheit) 를 섭씨온도(centigrade)로 변환하는 공식을 참조하라.
        • weight 변수를 정의하는 라인에서는, 숫자 300를 300 파운드를 변환한 계산값으로 바꾸고 여기에 문자 stone을 추가하라. Math.round() 의 전체 결과값 끝에 ' stone' 을 보간한다(concatenate).
        • temperature 변수를 정의하는 라인에서는 , 숫자 94를 화씨(Fahrenheit) 94도를 섭씨온도(centigrade)로 변환하는 계산값으로 바꾸로 여기에 섭씨온도(centigrade) 문자를 추가하라. Math.round() 전체 결과값에 끝에 ' centigrade를 보간한다.(concatenate).
        • 두 변수 정의문 바로 밑에, '94 화씨온도('farenheit')를 temperature 변수로, '300 pounds'을 weight 변수의 내용으로 바꾸는 두줄의 문자열 변환라인을 추가한다 .
      • 마지막으로, 끝의 두줄에서 story 변수의 textContent 속성(property)을to newStory와 같게 만들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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